Q.치아미백기 사용 후 입술과 잇몸이 부었어요


치아미백기를 어젯밤에 처음 사용해보고 사용하다가 발랐던 약품 때문에 너무 아파서 빼고 입 헹구고 잤는데 자고 일어나니까 잇몸하고 입술 그리고 혀 밑이 퉁퉁 부어있습니다 아프거나 피가 나지는 않기는 한데… 혹시 약품이 과산화수소가 들어있다는데 그거 때문에 이런 건가요? 병원에 안 가봐도 시간 지나면 괜찮아지나요?

A.며칠 쉬었다가 잇몸이 좋아지면 다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되고, 사실 간다고 해도 병원에서 해줄 것이 없답니다.
아프거나 쓰리거나 시리거나 하는 증상을 “자극”이라고 뭉쳐서 표현할께요..모든 미백약품에는과산화수소라는 성분이 들어갑니다.
근데 이 과산화수소가 소독을 해보셨겠지만, 새살이 돋고상처가 아물게 하는 순기능이 있는 반면, 상처부위를 쓰리게 하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미백약품에도 거의 같은 (물론 입에 넣을 수 있는 종류) 과산화수소가 들어가기 때문에 잇몸이 약하거나 예민한 분들이 사용하면 쓰리거나 아프거나 시리거나 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과산화수소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분들이 더러 있기 때문인데요.. 자극으로 인한 불편함은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질거고, 치아나 잇몸을 상하게 하지는 않기 때문에 부작용이라고 하지 않고,
불편한 증상이라고 합니다

치아미백기를 샀다면, 미백약품은 의약외품으로 과산화수소 함량이 매우 낮을텐데… 그 정도에도 아프고 쓰렸다면 잇몸 피부가 예민한 편이거나, 잇몸에 상처가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별일은 아니니 참고 계속 하시거나, 며칠 쉬었다가 잇몸이 좋아지면 다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